[Q팀 이형준] Sweet Home : Design & Blast 포스트모템
<Sweet Home : Design & Blast> 포스트모템 게임 선정 : 컨셉 집 꾸미기 메타 요소가 접목된 가로형 Same Match로 게임을 선정하여 를 를
<Sweet Home : Design & Blast> 포스트모템 게임 선정 : 컨셉 집 꾸미기 메타 요소가 접목된 가로형 Same Match로 게임을 선정하여 를 를
실무자가 자주 쓰는 UX 용어 사전 UI와 UX – 공통점 : 유저 지향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사용성을 높이는데에 노력 – 차이점 : UI디자인은
[Team H 양승원] QC자동화 : 개발 결과 및 가이드 QC 자동화란? 빌드된 게임은 출시 전 QC Test 라는 단계를 거쳐 모든 UI 와 콘텐츠가 정상
경쟁형 소셜 이벤트(개인 토너먼트) 실험 실험 배경 매치 장르 퍼즐 게임내 대부분의 콘텐츠가 혼자서 해결가능한 이벤트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이유는 가장 높은 비중을
정체된 레벨 구간 튜닝 실험 배경 모든 게임에서 중요한 Retention(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하여 실험한 결과로, 이번 실험은 많은 유저들이 머물러있는 레벨을 수정함으로써 7 Day Retention을
실패횟수 기반의 레벨 난이도 설계 방법 클리어율 vs 실패횟수 그동안 우리는 퍼즐 레벨의 난이도를 논할 때 대체로 해당레벨을 클리어한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즉, 클리어율을
원격 자동화 테스트 배경 게임 출시를 위해서는 테스트 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한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이 잘 실행되는지, UI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등의 기본 사항과 게임내
이어하기 구매 유도 실험 ※ 글에 앞서 먼저 모바일 게임의 손실 회피 편향 편을 보는 것을 권합니다. 실험 배경 퍼즐 게임 개발자라면 아마
관찰학습과 모바일 게임 튜토리얼 관찰 학습(Observational Learning) 실험 60년대 심리학의 레전드 실험을 뽑는다면 다양한 사례가 있겠지만, Albert Bandura(1961,1963)와 그의 동료들이 시행했던 ‘관찰 학습(Observational Learning)’
모바일 게임 튜토리얼의 점화 효과 점화 효과(Priming Effect) 심리학에서 점화 효과(Priming Effect)는 시간적으로 먼저 주어진 특정 자극이 나중에 제시된 자극의 처리에 영향을 주는 현상을 말합니다.
모바일 게임과 지갑에 발 들이기 기법 문간에 발 들이기 기법 심리학에서 문간에 발들이기 기법은 보다 큰 요구에 앞서 작은 요구에 동의하게 만드는 기법을 말합니다.
카지노 칩과 모바일 게임 재화 지출의 고통 돈을 쓰면 속이 쓰릴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굉장히 사고 싶었던 물건임에도 막상 결제할 순간이 되면 갑자기 속이
모바일 게임의 손실 회피 편향 손실 회피 편향(loss aversion)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변화를 싫어합니다 [1]. 특히 그 변화가 손해라고 느껴질 때 더욱 그렇습니다. 심리학에서는 이를
모바일 게임의 닻 내림 기법 닻 내림 효과(anchoring effect) 실험에 참가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에베레스트 산의 높이’를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연구진은
의사 결정 실험과 모바일 게임 알림 마리케 드 브리의 의사 결정 실험 네덜란드 라드 바우드 대학교의 마리케 드 브리(Mrieke de Vries, 2008)와 연구진은 인간의
선택 실험과 모바일게임 메인 로비 쉬나 아이엔가의 선택 실험 미국의 심리학자인 쉬나 아이엔가(Sheena Iyengar) 교수는 인간의 선택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한 선택 심리학의 권위자입니다.
엘리베이터 거울과 모바일게임 리소스 패치 기다림의 지루함 무언가를 기다리는 일은 꽤 지루합니다. 굳이 거창하게 심리학 이론을 꺼내지 않아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죠. 문제는
통제의 환상과 모바일 게임 가챠 미신 행동 누구에게나 작든 크든 징크스(Jinx) 하나쯤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시험을 보거나 그 결과를 받기 전에 빨간
인게임 부스터 사용 유도 실험 실험 배경 캐주얼 퍼즐 게임에서 레벨 디자인 요인 외에도 유저의 인게임 부스터 구매-사용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른 좋은 방법이
준비 부스터 사용 유도 실험 [실험 배경] 준비 부스터의 구매-사용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했던 실험을 소개합니다. 인게임 부스터 실험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 각종 이벤트나 미션 보상으로